한치 원투낚시에 대해.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여름인 6~8월 저녁에 할수 있는 방파제에서 할수 있는 한치 원투낚시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우선 다들 배를 타고 나가서 하는 한치선상낚시를 보시면 불빛을 이용해서 하는걸 아실껍니다.
하지만 갯바위나 방파제에서는 불빛이 없이 해도 포인트(장소)에 따라서 대박으로 많이 잡을수도 못잡을 수도 있는데요.
원투낚시는 남녀 누구나 쉽게 해볼수 있는 낚시로 지역 수심만 알고 있다면 채비손실 없이 즐길수 있습니다.
우선 '원투낚시'가 무슨말인지 생소한 분들도 계실꺼고, 낚시를 하는 분들이라면 알고 있을것입니다.
원투낚시에 원투는 원거리 투척의 줄임말로 쓰입니다.

한치원투낚시는 끝에 전자찌(일명:대포찌)와 찌를 세워줄 봉돌, 인조미끼를 달아서 있는 힘껏 바다 저편으로 던지는 방식의 낚시가 원투낚시이고, 그러므로 낚시줄이 바다 깊이 드리워집니다.
그후 낚시대를 바닥에 놔두기도 하지만 거치대를 이용해서 고정시킵니다.

그후 틈틈히 찌가 어떤 상황인지 보기도 하지만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기다리거나 책을 보는 등의 여유를 부릴수 있어서 낚시는 기다림, 인내를 배웁니다.
때로는 일행이 있다면 옆에서 고기를 굽거나 옆사람과 담소를 나눌수도 있습니다.
한여름 더위를 잊을수 있는 원투낚시를 떠나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자 이제 기본장비와 채비를 알아보실께요.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자분들께는 3호나 3.5호에 5.3m인 가이드가 큰 원투낚시대를 추천드립니다.
반면 오래하셨던 분들은 2호 5.3m인 가이드가 작은 낚시대 사용을 하시지만 가끔 위험할때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이 2호나 2.5호 5.3m인 가이드가 작은 낚시대를 사용을 권하지 않는 이유는 캐스팅(찌를 바다로 던짐)를 잘못하여서 낚시대 맨앞부분인 1번대나 중간대가 뿌러질 확률이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낚시대는 초보자 분들이라면 3~3.5호에 5.3m를 ...
한치가 큰물고기(방어&부시리)가 아니어서 굳이 릴을 좋은걸 쓰실필요는 없기 때문에 저가 3500~4000번 릴을 쓰시면 됩니다.

찌는 전자찌(일명:대포찌)를 많이 쓰시는데 호수는 3~5호가 잇고 그중 4~5호를 주로 쓰는 편입니다. 그후 그 밑으로 수중전자찌와 봉돌 인조한치미끼(일명:철사돔보)를 사용합니다.


